케이메디허브, 기업과 함께 메디카 2023 참가

대구
케이메디허브, 기업과 함께 메디카 2023 참가
2년 연속 기업들과 함께 메디카에 참여하여 해외 판로 지원
  • 입력 : 2023. 11.20(월) 16:38
  • 김광현 기자
메디카 2023에 참가한 케이메디허브 및 참여 기업(7개)
[한국뉴스저널]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메디카(MEDICA) 2023’에 우수기술 보유 7개 기업과 함께 공동관을 꾸려 참가했다.

메디카는 8만여 명 이상의 전문가 및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로, 이번 메디카 2023은 전 세계 약 5,000개사 기업이 참가해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케이메디허브는 매년 메디카 참가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 또한 국내 우수기업이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시장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했다.

케이메디허브가 꾸린 공동관에는 ▲브레인테크(체외진단기기, Licote) ▲아임시스템(원격혈관중재기기, IM Super Mag Clinic) ▲에이더(무선종아리마사지기, Timeto) ▲엔티엘헬스케어(인공지능 자궁경부암검진시스템, CherviCare AI) ▲인더텍(인지재활솔루션, COGPLAY) ▲인코아(점착성창상피폭재, Hyracell) ▲지엘(인지치료기기, Mentitree) (ㄱㄴㄷ순) 등 7개 기업이 참여했다.

케이메디허브는 공동관 내 부스를 함께 마련하여 참가 기업이 바이어들과 교류하고, 기술 홍보를 원활히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행사 기간 동안 공동관 방문 모객과 기업 안내를 함께 지원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국내 기업이 글로벌시장에 제대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한국 의료기기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준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