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저널]광양시가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자연이 만든 프레임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프로사진작가협회 광양지부장을 맡고 있는 윤라경 작가의 첫 번째 사진 이야기로 자연이 주는 위로를 담은 풍경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에서는 보는 이의 마음을 차분하…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지난 29일 마동정수장에서 화재 발생에 대비해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돗물 공급시설인 마동정수장의 신속한 화재진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자위소방대장인 김세화 상수도과장을 포함한 23명의 자위소방대원과 광…

[한국뉴스저널]정인화 광양시장은 29일 광양의 문제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 소통행정인 ‘5월 중 제3차 현장 소통의 날’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 시장은 상업·문화·교통 등 중추 기능이 집중된 중마중앙로에 열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수목 식재 종류 및 패턴 등 연결숲 조성…

[한국뉴스저널]광양시가 싱그러운 여름의 관문인 6월을 맞아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광양여행코스를 내놨다. 시는 유당공원, 서울대학교 남부연습림 관사, 매천황현생가 등 오랜 역사가 깃든 공간을 중심으로 반일코스, 당일코스, 1박 2일 코스 등 3가지 코스를 구성했다. 반일코스…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6월 중 지역 내 사업용 여객·화물자동차 차고지 외 밤샘 주차 위반 차량에 대해 집중 지도·단속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새벽 0시부터 4시 사이에 ▲주거밀집 지역 ▲교통사고 발생 위험지역 ▲민원 다발 지역에 1시간 이상 주차한 사업용 자동차(여객·화물)이다. 적발 시 관외 차량은…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29일 외국어 통역자원의 국제화 마인드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광양시 외국어 명예통역관·통역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제행사 현장견학을 통한 국가별 문화 및 지식습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글로벌의식을 함양하고 통역자원의 소통과 협력에 …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가족친화 행복 에(愛)너지, 생활 속에 무한 에(愛)너지’라는 주제로 가족친화 직장분위기 조성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과 가정에서 균형 있는 삶을 통해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펼…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으로 건강한 노후를 지키기 위해 치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치매안심종합관리대책을 수립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광양시의 2023년 12월말 기준 60세 이상 치매유병률은 7.31%로 전국(7.40%), 전남(9.16%) 대비 낮게 나타나고 있으나 급속한 고령…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봉강, 옥룡, 진상, 다압 계곡 일대의 물놀이 관리지역 28개소를 대상으로 광양소방서와 함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에 계곡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피서객들의 안전한 물놀…

[한국뉴스저널]광양시는 국토부가 이달 31일 종료 예정이었던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기간을 추가로 1년 더 연장한다고 전했다. 국토부는 제도가 시행된 2021년 6월 1일부터 3년간 계도기간을 가진 뒤 오는 6월부터 위반행위에 대한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었으나, 계도기간이 내년 5월 31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과태료 …

[한국뉴스저널]광양기업 ‘사랑나누기’ 봉사단은 지난 25일, 26일 이틀에 걸쳐 골약동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온기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수혜 대상자는 오래된 주택에서 홀로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으로 골약동 생활지원사의 요청에 따라 골약동 맞춤형복지팀에 연계됐다. …

[한국뉴스저널]중마동은 지난 25일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 전남도청 위더스봉사단,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등 민관이 협력해 저장강박을 가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혜 대상자는 독거노인가구로 생활지원사의 요청에 따른 중마동 맞춤형복지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