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겨울철 한파 대비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매년 ‘사랑의 땔감 나누기’를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함평군은 숲가꾸기 사업 등 산림사업 추진 후 발생한 부산물을 활용해 2006년부터 ‘사람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 보건소가 ‘2023년 전라남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7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는 도내 시·군 보건소 22개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관리사업 추진의 우수성을 평가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치매조기검진 실적 및 치매인식…

[한국뉴스저널] 7일 전남 함평군이 함평천지전통시장 및 함평공용터미널 일원에서 안전보안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크고 작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생활 속 안전 무시 관행 근절 및 군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함평군 안전관리과 직원들과 안전 보안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캠…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주택화재 예방을 위해 올해 추진한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사업을 완료했다. 화재취약계층은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으로 군에서는 630세대에 소화기(3.3kg)를 보급했으며 450세대에는 단독 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했다. 특히, 단독 경보형 감지기는 함평소방서에서 보…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 공인배 농촌지도사가 2023년 농촌지도사업 분야 ‘전라남도 으뜸지도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남 으뜸지도상’은 농촌지도사업 분야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전남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촌 진흥 공무원을 선발해 수상한다. 함평군농업기술센터 공인배 농촌지도사는 시설원예…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함평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최종 수상작 선정을 위한 군민 선호도 조사를 오는 8일까지 실시한다. 군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함평 관광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을 추진해 총 1,744건을 접수, 1?2차 심사를 거쳐 군민 선호도 조사 대상 9건을 선정했다. 이후 9개 읍·면사…

[한국뉴스저널]함평군가족센터는 11월 23일부터 12월 1일 저녁 시간, 4회 직장인과 가족을 위한 요리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직장과 가사로 분주한 생활을 이어가는 맞벌이 가족이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고 감정을 공유하며 요리를 통해 서로 협력하여 모양과 맛을 맞춰가며, 소홀했던 마음을 나누는 자리었다. 직장…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오는 12월 13일 오후 2시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글로벌 사회경제학자 전영수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인구와 미래, 일류 함평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심각한 저출산에 따른 인구변화를 통계분석적으로 풀이하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함평이 나…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연말연시 추운 겨울을 따스한 온도로 녹여줄 ‘희망2024나눔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6일 함평군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함평을 가치있게‘ 라는 주제로 이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62일간)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모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함평군의 올해 목…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액션그룹 사업화 지원 성과공유회를 지난 5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주최한 ‘액션그룹 사업화지원 성과공유회’는 공유경제조직 사업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그동안 추진한 소액 공모사업의 성과를 공유…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이 ‘엑스포공원 에듀테인먼트파크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4일 개최했다. ‘엑스포공원 에듀테인먼트파크 조성사업’은 전라남도 지역 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인 2022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으로 도비 50억 원, 군비 85억 원, 총 사업비 135억 원이 투입된다. 군…

[한국뉴스저널]전남 함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인원이 1,500명을 돌파하며 순항하는 가운데 고액 기부가 이어져 화제다. 5일 군은 “㈜대호건설 김남중 대표가 함평의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이날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호건설은 전남 진도군 소재 건설업체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