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저널]전라남도 나주시가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지난 3년 연속 최우수상에 이어 마침내 S등급에 해당하는 ‘대상’을 수상하며 먹거리 정책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입증해냈다. 8일 나주시에 따르면 지역 먹거리 지수 평가는 다양한 먹거리 관련 정책 활성화 정도와 이를 위한 지자체의 실천 노력을 평가하는 …

[한국뉴스저널]나주시 노안면 계량마을이 환경과 미래 세대 먹거리, 돌아오는 농촌 실현에 주안점을 둔 친환경 유기농업 실천 마을로 거듭난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노안 계량마을이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2024년 유기농 생태마을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업 환경보전 가치가 높은 유기농업…

[한국뉴스저널]나주시 노안면 기관·사회단체가 추운 겨울을 앞둔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에 한 마음으로 뭉쳤다. 노안면은 최근 봉사 단체인 노안사랑회를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난방 여건이 취약한 7가구에 연탄 4300장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된 연탄은 각계각층 주민들로부터 기탁받은 것으…

[한국뉴스저널]보일러의 대명사 ‘귀뚜라미보일러’ 나주대리점이 지역 취약계층과의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7일 귀뚜라미보일러 나주대리점에서 난방취약계층 5가구에 친환경 기름보일러 무상 설치를 위한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보일러 설치는 시설 노후화, 동파 등으로 인해 겨울철을 앞두고 …

[한국뉴스저널]전라남도 나주시는 관내 농업회사법인 문스팜(주)(대표 김광일)이 올 한 해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문스팜(주)는 나주 동강면에 위치한 김치생산업체다. 시에 따르면 문스팜(주)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2023’…

[한국뉴스저널]정부 푸드테크 10대 분야 ‘푸드 업사이클링’ 산업화 거점 기대 내년 상반기 농식품부 공모 대비 ‘센터 구축 기본계획’ 용역 착수 전라남도 나주시가 탄소중립 푸드 업사이클링(Food upcycling·음식 또는 부산물 새 활용) 산업화 거점이 될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로드맵 수립에 나섰다…

[한국뉴스저널]나주시가 지난 8월 이뤄진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응해 전라남도와 함께 유통·판매단계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나주시는 지난 9월과 11월 관내 마트 등에 유통·판매 중인 수산물 6개 항목에 대한 방사능 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

[한국뉴스저널]전남 나주시가 최근 공사.용역.물품구매 관련 사업부서 담당자와 계약담당 공무원,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계약심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계약심사는 지자체 발주사업의 추정금액에 따른 원가계산 작성방식 및 단가산출의 적정성 등을 사전 심사하는 제도다. 나주시 추정금액 기준은 전문공사 1억원, 종…

[한국뉴스저널]“호수공원 뷰가 끝내주는데 호텔 숙박비가 7만원대?!”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에 위치한 호텔들이 겨울철 비수기임에도 이용객 증가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6일 나주시와 숙박업계에 따르면 연말연시를 앞두고 숙박은 물론, 각종 워크숍, 송년회 개최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

[한국뉴스저널]나주시 문평면이 관내 업체 및 사회단체 후원을 통해 작년에 이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로 연말 훈훈한 정을 나눴다. 문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농가에서 수확한 배추 등 농산물로 김장김치 300포기를 장만해 소외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송촌아이앤디, 쌍용레미콘, 문평면공…

[한국뉴스저널]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16개 이전공공기관이 클래식 합주 공연을 열어 시민들에게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최근 한국전력 본사 한빛홀에서 ‘2023년 따로 또 같이 오케스트라 16 클래식 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따로 또 같이 오케스트라 16’은 혁신도시 1…

[한국뉴스저널]전라남도 나주시와 제주시 공직자들이 고향사랑 교차 기부로 동주(同州) 도시 발전을 응원했다. 나주시는 최근 두 도시를 대표해 김복수 행정복지국장과 김미숙 제주시 보건위생국장이 제주시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 상호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두 도시는 동주도시협의회 소속이다. 협의회는 도시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