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저널]무안군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무안읍사무소 회의실에서 4차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협의체 활동 내역 및 사업비 정산 보고, 2024년도 신규 사업 선정 및 계속 사업의 지속 여부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동절기 동안 연료비 상승으로 난방 가동에…

[한국뉴스저널]무안군 현경면 새마을부녀회주관으로 지난 4일 어려운 가정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배추 800여 포기를 담갔으며, 절임 배추는 800여 포기는 해야농장 김기주 대표가 후원했다. 김장 김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에 …

[한국뉴스저널]무안군 망운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8일 어려운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망운면 새마을부녀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역 내 농장주의 배추 500포기를 기부받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김장에…

[한국뉴스저널]무안군 해제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원, 새마을지도자, 해제면사무소 직원 등이 참여해 배추 1,000포기를 사랑으로 정성껏 버무렸으며,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150여 가구에 전달했다. 매년 김장…

[한국뉴스저널]전남 무안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MNU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2024년 공유오피스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공유오피스는 우수 사업 아이템을 갖춘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성장지원 연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입주기업의 사업화 증진을 도…

[한국뉴스저널]전남 무안군은 하나금융그룹의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주말·공휴일형 보육반 운영지원 공모사업’에 오룡포레푸르지오공립어린이집(국공립)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에 선정된 ‘주말·공휴일형 보육반 하나돌봄어린이집’전국 40개소에 인건비 및 운영비로 2024년부…

[한국뉴스저널]전남 무안군은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은 마을회관 관리도우미, 노노케어, 복지시설지원, 도서관 도서도우미 등 공익형 일자리대상자 2,20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

[한국뉴스저널]전남 무안군은 지난 5일 삼향읍에 소재한 자혜양로원에 나눔숲 조성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녹색자금지원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것으로 복권기금 지원으로 추진됐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노인, 장애인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한국뉴스저널]무안군 무안읍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3일 주민들을 위한 도자기 일일 강좌를 진행했다. 주민 20명 선착순으로 신청 조기 마감된 이번 프로그램은 도자기에 꽃 문양을 새겨 넣는 체험으로 여성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었다. 제작된 흙 반죽에 도안 문양을 새겨 어린이, 어르신들도 어렵지 않게 모두…

[한국뉴스저널]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일로읍 오룡에듀포레푸르지오 2차 주민들로부터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일로읍 오룡에듀포레푸르지오 2차 주민들은 매년 작은 정성을 모아 기부를 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도움이 됐으면 좋…

[한국뉴스저널]무안군 삼향읍은 지난 6일 취약계층 9가구를 방문하여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겨울이불세트(차렵이불, 패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가구는 독거노인, 수급자·장애인 등으로 이루어진 삼향읍 사례관리 대상 가구로, 삼향읍은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대상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이…

[한국뉴스저널]무안군 삼향읍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월 6일 삼향농협에서 2023년 ‘어려운 가정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행사에는 권숙희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부녀회원과 새마을지도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추 1,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손수 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