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교육 강사단 연수’ 진행

광주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교육 강사단 연수’ 진행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교육으로 상호존중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
  • 입력 : 2024. 04.19(금) 16:20
  • 박동복 기자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교육 강사단 연수’ 진행
[한국뉴스저널]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부터 19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찾아가는 교육활동 보호 교육 강사단 9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19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일선 학교에서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강사단의 역량을 키우고,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예방 교육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사단은 교육활동 보호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현직 교감, 학생생활부장, 교육전문직원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신청학교를 찾아가 교육활동 보호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연수는 교육 대상에 따른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법령의 이해’, ‘교육활동 침해 행위와 조치 유형’, ‘교육활동 보호를 통한 상호 존중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원에 대한 교육활동보호센터의 신속 대응 현장지원단, 법률지원단 제도, 교원보호공제가입사항과 교원들의 심리·정서 안정 및 치유지원을 위한 심리상담 및 심리치료와 치유캠프 운영 등에 대한 안내도 포함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호돼야 교사가 교육적 신념과 자긍심을 가지고 학생을 지도할 수 있다“며 ”교원과 학생 학부모가 상호 존중하며 교육활동을 보호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변화되는 제도가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동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