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안 광주광역시 북구의원, 북구 동네순찰단 조례 제정 간담회

정치
김건안 광주광역시 북구의원, 북구 동네순찰단 조례 제정 간담회
체계적인 운영 및 확대 위한 현장 의견 청취
  • 입력 : 2024. 04.21(일) 16:06
  • 김광현 기자
김건안 광주광역시 북구의원, 북구 동네순찰단 조례 제정 간담회
[한국뉴스저널]광주 북구의회 김건안 의원(우산동,문흥1·2동,오치1·2동)이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북구 동네순찰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을 위한 관련단체 및 부서 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네순찰단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과 안전위해요인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각 동별로 운영되고 있는 제도로 주민 불편사항 제보·건의 및 기타 봉사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실제 현장에서 활동 중인 동네순찰단 대표와 관련 단체, 부서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신안?우산?중흥동 동네순찰단 대표, 북구 통반협의회장 및 부회장, 문흥1동장, 북구청 소관부서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동네순찰단 운영 애로사항과 활성화 및 쳬계적인 지원 등에 관한 폭넓은 의견을 개진했다.

김건안 의원은 “오랜 기간 북구의 마을 곳곳에서 여러 노력을 기울인 동네순찰단의 민주적 활동을 증대하고 체계화하기 위한 근거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번 간담회가 각 동별로 존재하는 동네순찰단의 활동 편차를 줄이고, 북구만의 특색있는 사업인 동네순찰단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 북구 동네순찰단 설치 및 운영 조례’는 오는 5월 13일 개회하는 제293회 임시회에서 발의될 예정이다.
김광현 기자